케겔운동 방법 알아보고 하자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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질 방귀를 뀌어서 부부관계를 할 때 민망하셨던 분들 꽤 있으실 텐데요. 


질 수축 효과가 뛰어난 케겔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

케겔운동은 미국의 한 산부인과 의사 '아널드 케겔'이 개발하여 이름 붙여진 운동입니다. 


골반저근을 건강하게 단련하는 운동법입니다. 



요실금 치료법으로 개발되었다고 하는데요. 


요실금 치료에서의 일차적인 요법으로 쓰인다고 합니다.



케겔운동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요. 


먼저 편하게 엎드린 자세를 취합니다. 


서서히 등을 둥글게 하면서 동시에 질 근육을 수축합니다. 


멈춘 상태로 5~10초정도 자세 유지 후 힘을 빼면서 원상태로 돌아옵니다. 


이걸 5~10회 반복하면 됩니다. 


이 운동의 포인트는 골반저근이라는 부위를 찾아 그 부위를 조여주어 자극하는 것입니다. 


골반저근을 조여주지 않으면 효과가 없다는 거 알아두세요.



두 번째 방법은 무릎을 구부리고 편하게 눕습니다. 


그리고 배를 천천히 들어 올리면서 동시에 질 근육을 수축합니다. 


이 자세로 멈추고 5~10초간 자세를 유지한 후 서서히 힘을 빼면서 원상태로 돌아옵니다. 



5~10회 반복하면 됩니다. 


하다가 익숙해지면 20회로 늘려도 좋습니다.



케겔운동은 임산부에게도 좋은 운동입니다. 


케겔운동을 통해 골반저근이 강화되면 아기와 자궁을 받쳐주는 힘이 늘어나고 출산 시에 회음부 절개도 최소화 할 수 있고, 그만큼 회복도 빠른다고 합니다.



케겔운동은 대표적으로 여성에게 좋은 운동이지만, 남성에게도 좋다고 합니다. 


케겔운동을 단기간 한다고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기에 장기간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. 


이렇게 케겔운동에 대해 알아봤는데요. 


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.